댄포스와 GE,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Building-in-Utica-NYC-738x415px Danfoss Silicon Power는 미국에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거대 산업체인 GE와 협력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Danfoss Silicon Power는 탄화규소(SiC) 전력 모듈 부문 전 세계 선두 공급업체가 될 것입니다.

- 2017년 5월 2일 화요일 기준 Danfoss Drives

Danfoss Silicon Power는 미국에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거대 산업체인 GE와 협력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Danfoss Silicon Power는 탄화규소(SiC) 전력 모듈 부문 전 세계 선두 공급업체가 될 것입니다.

SiC 전력 모듈은 더 작고 빠르며 효과적인 전기장치를 가능하게 할 것이며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부문 기술뿐만 아니라 전기 차량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미래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댄포스와 GE의 이러한 대륙간 협력은 뉴욕주 북부 유티카(Utica)에서의 전력 전자 제조 컨소시엄(NY-PEMC)의 일환이 될 것입니다. 첨단기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컨소시엄 및 기타 유사 프로그램이 2014년에 총 미화 200억불 이상의 투자액 규모로 뉴욕 주정부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DSP는 2018년 초까지 유티카에 SiC 전력 모듈 패키징 설비를 구축할 것이며 이후 몇 년에 걸쳐 수 백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GE는 모듈에 필요한 SiC 칩을 공급할 것입니다.

바로 오늘, 3월 24일 금요일에 뉴욕주 주지사 Andrew M. Cuomo가 이러한 소식을 발표했으며 모든 설립비용뿐만 아니라 생산 설비 자금을 뉴욕주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댄포스는 뉴욕주로부터 설비와 장비를 모두 임차하고 유티카 소재 설비 전체를 사용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2개의 클린룸, 실험실, 사무실 및 물류창고가 포함됩니다.

"미국은 당사에 있어 가장 큰 시장이고 당사 비즈니스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장이므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GE와의 협력은 댄포스에 미칠 커다란 전략적 영향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당사의 향후 미국 내 성장 계획에 있어 중요하며 당사는 이와 같이 매우 전문화된 부문에서의 추가적인 발전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라고 댄포스 상무 겸 COO인 Kim Fausing은 말합니다.

330,00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GE는 세계 선두 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초박형 SiC 칩을 개발하는 데 수 백만불을 투자했는데 이 칩은 댄포스의 전력 모듈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독일 플렌스부르크(Flensburg)에 소재한 Danfoss Silicon Power는 Danfoss Group 자회사로, 전 세계 25,000명 이상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Danfoss Silicon Power는 전력 모듈 선두 제조업체이며 이러한 전력 모듈은 산업, 재생가능 에너지 및 자동차 부문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2500만 대 이상의 차량, 주로 유럽 차량에 전력 모듈을 공급해 왔습니다.

"Danfoss Silicon Power는 미국 내 유일한 독립 SiC 모듈 제조업체로 고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GE가 첫 번째 고객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미국 시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으며 Danfoss Silicon Power에서 생산된 전력 모듈에 대한 미국 시장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Danfoss Silicon Power 책임자 겸 부사장, Claus A. Petersen이 말합니다.

SiC 전력 모듈 소개:
SiC 전력 모듈은 더 작고 빠르며 효과적인 장치에 대한 전 세계 수요의 해답입니다. 예를 들어, SiC 전력 모듈은 전기 차량의 전력 소비를 1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소비를 5%까지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행기 중량을 최대 500 킬로그램 줄일 수 있습니다. 향후 전력 모듈이 해운, 항만 및 병원과 같이 다른 부문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십시오

당사와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싶으십니까?

당사에 대해 알아보고 대화에 참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