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s, pumps and chillers

  • Danfoss AC 드라이브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분산형 지능 및 전력 소비 감소로 팬의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안락성 및 에너지 소비 최적화

    VLT® HVAC 드라이브와 VLT® 냉장 드라이브는 유속 압력 센서 값을 유량 값으로 변환하여 고정 유량 또는 고정 차동 유량을 기초로 한 셋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안락성과 에너지 소비를 모두 최적화합니다. 안락성 수준을 추가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통풍 시스템에서 공진과 손상을 발생시키는 주파수 대역을 피하도록 팬에 연결된 드라이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건물 관리 시스템 용량 확장

    건물 관리 시스템 네트워크에 통합 시 컨트롤러의 용량을 확장하기 위해 모든 HVAC 드라이브 I/O 지점을 원격 I/O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 온도 센서(Pt1000/Ni1000)를 시스템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공기 처리 성능 개선

    VLT HVAC 드라이브와 VLT 냉장 드라이브에는 내장형 스마트 로직 컨트톨러와 4개의 자동 튜닝 PID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어 팬, 밸브 및 댐퍼로 공기 처리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건물 관리 시스템의 직기동 디지탈 컨트롤러가 해제되고 주요 데이터 지점이 저장되어 공기 처리 비용을 낮춥니다.

    VLT HVAC 드라이브는 센서, 실시간 기능 및 시간 관련 동작에서 논리 규칙 및 입력을 처리합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하여 AC 드라이브로 다음과 같이 다양한 기능에 대한 제어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주말 및 주중 일정
    • 온도 제어를 위한 캐스케이드형 P-PI
    • 외부 유입 공기와 배출 공기 간의 유량 균형
    • 벨트 감시 - AC 드라이브는 전류와 속도 간의 관계를 통해 벨트 파손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기량 부족은 즉각적으로 감지되므로 비용 및 중지 시간 감소를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펌프

    Danfoss AC 드라이브는 다수의 펌프 전용 제어 기능과 지능형 보호 기능을 생산을 최적화하고 드라이브, 모터 및 시스템 내 장비를 보호합니다. 이는 또한 누수 또는 배관 파손이 발생하는 경우에 최적화된 액체 공급을 보장합니다. 전용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2단계 가감속

    펌프는 밸브에 스트레스를 가하지 않고도 빠르게 최소 속도에 도달하고 시스템을 충전합니다.

    유량 보상

    유량 저항은 유속에 따라 다릅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AC 드라이브는 저유량이 충분할 때의 압력을 활용합니다.

    PI 컨트롤러의 자동 튜닝

    드라이브는 감시 시스템의 반응에서 그에 따른 보정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학습하고 점차 향상되는 P 및 I 값을 계산하여 정밀하고 안정적인 운전으로 신속히 복귀시킵니다.

    모터 절체

    이 내장 논리는 운전 및 대기 중인 펌프 2대 간의 절체를 제어합니다. 대기 펌프의 모션은 펌프의 점착을 방지합니다. 내부 타이머가 펌프를 동일하게 사용하도록 해줍니다.

    에너지 최적화

    자동 에너지 최적화와 같은 기능은 모터의 최적 자화를 보장합니다.

    버스통신 제어

    자동화는 폐기물 감소 및 공정 제어 개선을 의미합니다. Danfoss AC 드라이브는 산업에서 가장 공통된 버스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하고 전체 제어 시스템에 완벽히 통합합니다.

    마모 감소

    내장 펌프 캐스케이드 컨트롤러는 모든 펌프에 걸쳐 구동 시간을 고르게 분산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개별 펌프의 마모가 최소로 유지되고 예측 유지보수 일정을 최적화하며 펌프 수명을 연장합니다.

    과부하 방지

    AC 드라이브 속도는 낮은 유속에서 공급이 보장되도록 감속됩니다.

    드라이 펌프 보호

    건조한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배관이 누수되는 경우 AC 드라이브는 펌프가 원하는 압력 미만으로 구동 중임을 감지합니다. 드라이브는 알람을 기동하거나 미리 프로그래밍된 다른 동작을 수행하여 펌프를 보호합니다.

    비유량/저유량

    물 순환이 멈추거나 건조한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배관이 누수되는 경우 AC 드라이브는 펌프가 빠르게 구동 중이지만 최대 부하 미만임을 감지합니다. 드라이브는 펌프에 공급된 전력을 적절히 보상합니다.

    지능형 열 관리

    뒤쪽 채널 냉각 시스템은 90%의 열이 제어실 밖에서 유지되도록 보장합니다. 제어실의 공조를 위해 필요한 에너지가 작고 패널 도어에 필요한 팬 개수가 적으므로 이는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냉각기

    냉각기의 가변 속도 제어를 통해 일정 압력 조절을 제공하면서 시스템의 측정값을 기초로 한 실제 요구에 용량을 맞출 수 있습니다. 부분 부하 상태에서 공기 압축기가 장시간 구동 중일 때 속도 제어가 유용합니다. 저속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여 운전 비용을 줄이는데, 이러한 저속은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시스템과 압축기 자체를 최적화하여 설치 비용을 줄입니다.

    Danfoss AC 드라이브는 기동 및 정지 횟수를 줄이는데, 이러한 횟수 감소는 기계적 마모를 줄입니다. 또한 '공진 무시' 기능과 같은 전용 기능을 활용하면 소음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드라이브의 주파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압축기용 제품으로는 소프트 스타터, 고출력 드라이브, 내장 캐스케이드 컨트롤러 옵션을 갖춘 AHF 고조파 필터, DC 코일 및 PID 컨트롤러 등이 있습니다.

    기동 및 피크 부하 전략

    기동은 압축기 작동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VLT 냉장 드라이브는 작동 중에 압축기 속도를 변경하여 용량을 미세 조정함으로써 필요한 기동 횟수를 최소화합니다. 지정된 시간 내의 기동/정지 주기의 최대 횟수는 제어 패널을 통해 구성할 수 있습니다.

    135% 기동 토오크

    VLT 냉장 드라이브는 30초 동안 정격 기동 토오크의 135%를 전달합니다. 정상 운전 중에는 60초 동안 정격 토오크의 110%가 제공됩니다.

    무부하 기동

    드라이브 수명을 연장하려면 방압 밸브를 개방하여 압축기가 부하 없이 신속히 기동할 수 있게 합니다.

    동일 피크 부하 조건의 소형 압축기

    소형 압축기로 시스템을 구성하여 대략적인 피크 부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때 드라이브는 최대 90 Hz에서 구동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활용하면 피크 부하에 대응하기 위한 대형 압축기가 필요 없습니다.

    중립 지대

    VLT 냉장 드라이브는 가변 속도 압축기에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계속하여 고정 속도 압축기를 제어합니다.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중립 지대는 특수 파라미터 "고정 속도 중립대"로 설정되며 이는 중립 지대를 확장하여 기동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적화 기능

    P0 최적화

    VLT 냉장 드라이브는 P0 최적화를 위한 ADAP-KOOL® LonWorks 컨트롤러 연결을 지원합니다.

    주간 및 야간 제어

    압축기 설정포인트와 증발기 팬 속도 일정을 주간 및 야간 부하에 맞게 변경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피합니다.

    응축 최종 온도 감시

    온도 센서를 통해 부동 헤드의 고압 수준 제어를 감시하면 고압 수준이 임계값에 도달하기 전에 감속됩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십시오

당사와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싶으십니까?

당사에 대해 알아보고 대화에 참여하십시오